0원으로 할 수 있는 탈모 예방, 그동안 아무도 말하지 않은 탈모 원인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는 탈모의 원인을 유전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버지나 할아버지가 탈모라면 '나도 과연..?'하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하지만 사실, 유전 때문에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는 전체의 25%에 불과합니다.
아무도 콕 집어서 말해주지 않았던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사실 영양 불균형이랍니다.
'건강한 식습관만 가지면 다 해결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오늘은 그냥 탈모에 좋은 식단에 대해 얘기하는 게 아닙니다.
영양학적 정보를 바탕으로 탈모의 원인이 되는 생활 속 식습관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조금 어려워도 집중하셔서 불안한 마음을 비싼 치료비에 풀지 말고, 조금의 시간만 투자해서 탈모를 예방해 보세요.
01. 반숙파 주목! 달걀은 완숙으로 드세요.
모발은 단백질 결핍에 굉장히 약한 편이에요. 사실, 머리카락의 80% 이상이 케라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거든요.
여성탈모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언급했던 비오틴(B7)도 단백질 대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거예요.
아직 안 보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첨부할게요.
https://youngbuy.tistory.com/14
탈모때문에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이 글을 발견하셨길 바랍니다.
영바이몰은 영양제 전문 그룹이다 보니 기본적으로 영양제에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탈모 문제를 영양제로 해결할 수 있다는 주장을 보면 의아함을 금치 못합니다.
youngbuy.tistory.com
생달걀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트립신'이라는 효소가 있어서, 단백질이 모발에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게 합니다.
또 '아비딘'이라는 성분이 탈모인에게 굉장히 중요한 비오틴과 결합하는 성질이 있는데요, 이 아비딘과 비오틴이 결합하게 되면, 케라틴 생성을 방해하게 되는 거죠.
케라틴이 충분하게 생성되지 않아서 단백질 영양이 불균형해지면 탈모가 악화되거나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달걀은 가능한 완숙해서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02. 기름진 음식, 꼭 먹고 싶으면 혈행건강 먼저 챙기세요.
혈관은 우리 몸 곳곳을 이어주는 고속도로입니다.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다 보면 이 고속도로가 막히게 되구요.
그로 인해 혈관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져서 영양분이 제때제때 안 가게 되는 거예요.
기름진 음식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두피의 모세혈관을 좁혀서 혈류량이 줄어들면 모근에 영양이 제대로 안 가게 되고, 그래서 점차 탈모가 진행되는 거죠.
기름진 음식을 줄이기가 너무 힘들다면, 혈행을 돕는 오메가 3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등푸른 생선을 자주 먹어주는 게 좋습니다. 그게 어렵다면 오메가 3영양제라도 챙겨 드셔야 합니다.
03. 찬 음식, 에너지 다 빼앗아가서 두피까지 영양이 안 가요.
어른들께서 차가운 거 많이 먹지 말라고 걱정하는 모습 한번쯤 보셨을 거예요.
그러다 보니 찬 음식이 몸에 안 좋다는 건 어렴풋이 알고 계실 텐데,바로 느껴지는 문제가 없다 보니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찬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은 뜻밖에도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피는 몸의 다른 부분보다 피부가 얇아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찬 음식을 자주 먹으면 체온이 내려가고, 그로 인해 머리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해지는 거예요.
그 결과로 모발에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분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되는 거죠.
게다가 찬 음식을 먹으면 혈관이 수축하게 되어, 머리의 혈류가 느려집니다.
그러면 두피까지 영양분과 산소가 제대로 안 가게 되고, 탈모가 쉽게 일어나게 됩니다.
하루 한 잔의 차가운 커피 정도는 괜찮지만, 탈모가 진행 중이거나 걱정이라면 찬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은 오늘부터 고쳐보시길 바랍니다.
글을 다 읽으셨으니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일란성쌍둥이는 탈모도 똑같이 진행될까요?
이 글을 읽기 전엔 고민하셨다면 이제는'아니요'라고 대답했을거라 생각합니다.
탈모가 유전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드물고 식습관에 따라 탈모 유전 호르몬이 나타나는 시기가 각각 다르기 때문이에요.
결국, 호르몬이 발현되게 하는 습관을 조심하면, 탈모가 진행되는 시기를 늦출 수 있다는 거죠.
오늘 알려드린 탈모를 앞당기는 식습관 중에서 본인에게 해당하는 것이 있는지 확인하시어 탈모 약이나 영양제를 복용할 계획이라면, 잘못된 식습관도 함께 바꿔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영바이몰